조기재취업수당

복지제도의 혜택만 보려는 일부 불성실 수급자들의 근로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추가적인 장치라고 보시면 됩니다.
본인 정보가 자동으로 기입되어있을텐데, 맞는지 재확인을 해주고 신청구분에서 취직/자영업 중 한가지를 선택해주세요.
근로계약서 또는 재직증명서, 조기재취업 수당 청구서를 제출해주시고 저장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조기재취업수당을 신청하는데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대상자]
단순히 일찍 재취업에 성공했다고 조기재취업수당을 모두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안녕하세요.

조기재취업수당이란 재취업일 기준으로 12개월 연속하여 고용되거나 사업을 영위한 구직급여수급자격자에게지급되는 수당입니다.

조기재취업수당

개인서비스 탭을 클릭하여 ‘조기재취업수당 조기재취업수당 청구’로 조기재취업수당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만일 취업 후 12개월이지나기 전에 다른 직장으로 이직했을 경우에도 그 사이에 기간의 단절이 없었다면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역대급 실업, 구직자 수가 생겼던 해였죠.
조기재취업수당

조기재취업수당
조기재취업수당의 지급액이 얼마일지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해당 조기재취업수당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수급자격신청일과 취업일,근로기간을 설정해주시면 모의계산을 할 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구직급여란실업자의 생활환경, 원활한 구직활동을 위해 일정기간 동안급여를 지급하는 정부지원정책입니다.
자영업을 하게 되면 자영업자 수급자격증, 사무실 임대 계약서 증명자료 등이 필요하겠죠.
전송 완료가 되었는지 확인해주시고 담당자의 연락을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취직을 했을 경우에는 취직 사업장에 대한 정보를 작성해야하고 이전 2년간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은 사실이 있는지 기입한 후, 장애인 여부를 선택해주세요.
조기재취업수당

[조기재취업수당신청방법]
[조기재취업수당 지급액]
이러한 조건을 모두 충족했다면 새 직장에서 12개월 근무한 이후 관할 고용센터에서 신청하시면 2주 이내에 조기재취업수당을 지급받으실수 있습니다.
구직급여를 받는 구직자의 조기 재취업을 촉진하기 위해 지급되는 지원금으로 구직급여 수혜기간(통상 120~270일)의 절반(60~135일)이 지나기 전 재취업에 성공하면 남은 구직급여기간의 수당을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먼저회사에 취업했을 경우 근로자 소급 자격증,근로계약서, 재직증명서 등으로 근무를 확인할 서류가 필요합니다.
작년 여름 구직급여로 지급되는 액수가 매달 1조원을 넘어선다는기사를 보고 충격받았던 기억이나는데요.
여기서 만일 정해진 구직급여일수가 남았는데도 일찍 취업을 하게 되면 남은 구직급여는 어떻게 되는 걸까요?
만일 자신의 수급액과 남은 급여일수를 알고 있다면 구직급여일액 * 남은 실업급여일수 / 2를 해보셔도 예상 지급액을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이란]
본인 명의의 지급계좌정보를 작성해준 후 첨부구비서류를 제출해주시면 되는데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